내가 나아지고 싶다는 마음이 있다면







의리 없는 친구를 피하고 어리석은 사람과 사귀지 말라. 현명한 벗을
사귀고 나보다 훌륭한 사람을 따르라.

-법구경-

나의 주변에는 위의 글과 같은 사람이 없다고 생각이 된다. 나보다 다 대단하고
멋있는 사람들만 있다고 생각이 된다. 가장 가까이에도 그렇고
조금 더 멀리 있는 사람들도 그러하고.. 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이고
내가 만나고 싶은 사람들이다. 그런데 거기다 더해 내가 배울 점도 많고
나보다 뛰어난 사람들이니 정말 다행이다. 솔직히 인복은 조금 있는 것 같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다 필요 없고 오늘을 잘 살아라

조금 후의 것을 보면

질 것 같아 피하지 말라ㅊㅊ